무기력한 재료에서 삶을 창조해 내는 행위이다. 이를 통해 예술가는 새롭고 독창적이며 무엇인가 풍부하고 강렬한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준다.
미켈란젤로 이후 가장 위대한 조각가이거나 혹은 미켈란젤로의 천재성에 필적하는 예술가로 평가받는 로댕은, 흙을 재료로 형상을 만들어낸 예술가였다.
미술관(art museum/gallery etc.)이란 용어는 미술품 을 매개로 특정분야의 문화공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미술관은 넓은 의미의 박물관 속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제 1조 2항에 "미술관 이라 함은 박물관으로서 회화, 조각, 공예 , 건축,
<작가>
① 아르프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1886년 스트라스부르그에서 태어나 1966년 바젤에서 사망했다. 처음에는 시인이 되려고 하였으나, 1904년 파리 여행에서 현대 미술을 발견하고 스트라스부르그로 돌아오면서 미술 수업을 시작한다. 이후 바이마르 미술학교에서 공부한 후 파리의 쥘리앙 아
조각가로서의 길을 밟았다.
그의 나이 41세에 파리에서 30여점의 작품으로 전시회를 가졌고 로댕은 마이욜의 작품을 보고 감탄하였다. 로댕은 헨리 백작에게 Maillol을 추천하여 그를 도와 주었으며 그때 <지중해>를 제작하여 상을 받게 되었다.
제 1차대전 후 고향 지방의 몇 개의 마울에 기념비
조각, 아카데미의 전시회가 매년 열리면서 약2500여 점에 이른다.1725년 아카데미의 주도하에 전시회는 살롱 카페에서 열리고 ‘살롱전’이라는 이름이 생긴다. 1768년 박물관의 개방하자는 1차 계획이 세워지고 프랑스 대혁명 이후 1793년 혁명정부에 의해 ‘중앙 미술관’이라는 명칭으로 일반인에게 공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은 작가자신의 고뇌를 담아내고 있다. 미술사를 공부하면서 시대가 흐르고 변화해도 예나 지금이나 사람은 사람에게서 영감을 받아 작품을 창작한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인체 조각을 통해 표현된 인간의 표정과 작품의 의미, 그리고 그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
이해하고 동경하게 된 것에서 비롯되었으며, 때마침 독일의 고고학자 빈켈만의 <고대미술사 1764년>도 출판되었다. 고전주의 미술은 바로 이런 고대인들의 삶을 재현하려 했다.
표현적인 면에서도 고대 미술의 엄격성을 그대로 담고 있는데 고전주의 미술가들은 고대 그리스, 로마의 조각을 연구하고
로댕 역시 한창 건설붐이 일고 있는 벨기에에서 작업을 하면서 그 나름대로 제작 기법을 마스트 하는 등, 그곳에서 조각가 겸 장식가로 커 가고 있었다. 그러다 로댕의 작품 표현 능력이 인정될 무렵인, 1871년, 프랑스 정부는 화재로 불 타 버린 감사원 건물 자리에 최고로 화려한 장식 미술 박물관을 건
조각에 대한 기존의 관념을 타파하고 바로 현대와 연결되는 조각의 존재방식을 개척하는 코페르니쿠스적 사건으로, 로댕에 의하여 건축에 종속되었던 조각이 독립된 예술영역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2. 부르델의 생애
1861년: 프랑스 몽토방(Montauban)에서 목공예가의 아들로 출생
1876년: 툴루즈미술학
조각들은 엄숙하고 단순해 보이는데, 본질적인 머리 외에는 세부묘사가 모두 생략되었다.
3) 종합성 : 이집트 미서양미술사
얼굴과 팔, 다리, 발은 측면 모습을, 눈과 사슴은 정면에서 본 모습으로 그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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